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7년 7월 날씨예보 (여름 장마철 한달날씨)



2017년 7월 날씨예보 (여름 장마철 한달날씨)


여름이 시작되고 장마가 시작됩니다. 기상청에서 발표한 한달 날씨

자료 알아보죠~ 지금 전국이 가물어있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네요.

그냥 더우면 더운거고 시원하면 시원한건데... 좀 심각하다고 합니다.

강이 가물어서 논에 물을 대야 하는데... 그래도 예전과 달리 저수지나

보가 잘 되어있어서 걱정은 없지만... 이게 다 돈이 드는지라 해갈을 위한

비가 간절한 곳이 농촌이라고 합니다. 소나기처럼 내리기는 하지만 이걸로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7월 날씨예보를 해보겠습니다.





2014년 7월 날씨예보

7월달 1주는 가우 확률이 평년과 비슷 혹은 많습니다. 60밀리정도 비가 내렸었네요

7월 7일 부터 7월 13일 까지는 2주로 평년 78밀리정도 비가왔네요. 확률은 비슷하거나

많습니다.


3주는 적음 확률이 30%나 되네요. 

4는 비내릴 확률과 비슷할 확률이 합해서 75%



7월 날씨 예보를 보면 1주-4주로 구분됩니다. 첫째주는 평년과 비슷한 기온 강수량은 평년보다 많습니다.

2주는 기온과 강수량 모두 평년과 비슷합니다.

3주 날씨는 평년과 비슷한 기온 혹은 다소 높겠고, 강수량은 평년과 동일할 전망입니다.

마지막으로 21일부터 27일까지 마지막 하순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때가 많고

저기압의 영향으로 지역에 따라 많은 비가 올때가 있다고 합니다.


기온역시 평년과 비슷하거나 낮을 전망이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주별 평균기온과 확률전망입니다. 엄청나게 비싼 슈퍼컴퓨터를 이용함에도

100프로 정확한 예측은 장담할 수 없다는게 함정. 전국 단위별로 나와있습니다. 

기상청에 가시면 우리동네 예보라고 해서 더 자세한 우리동네 근방의 기온과

강수현황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축구 거리 응원할 때 비가 내리던데... 경기도 지고 비도 맞고 눈에서는 피눈물이 나고

몸에서는 화가 나서 열이 뻗치고... 미리미리 날씨예보 확인하셔서 이런 불상사 없길 바랍니다.

벨기에전도 대패 할텐데... 애국심으로 가서 응원하시려는 분들은 강수예상된다면 미리 

우산과 우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겨서 16강에 올라간다면 비쯤이야 상관없겠짐나..

우리가 벨기에를 이긴다면... 제가 비내리는걸 멈추도록 하겠습니다.


말도 안된다는 얘기죠 ㅋㅋ




이제 조만간 전국 유명 해수욕장이 개장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면 되기에..

갈수록 온도가 높아지고 불쾌지수 상승하는 여름이지만... 조금만 더 버티고 여름휴가 생각하면서

즐거운 하룯 되시길 바랍니다~~



012345


반응형